top of page

공지사항

'씨부떡' 고객센터 안내 

[뉴스] 몸집 커진 '견과류'…관련 상품 매출도 쑥쑥

< 위 이미지를 클릭하여 해당기사로 이동합니다 >

견과류의 인기가 그칠줄 모르고 있다. 이와 관련한 상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대형 마트에서는 관련 매출이 덩달아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국내 65세 이상 인구가 339만명을 기록하며 전체 인구의 7%를 넘어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2000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여 간 매출 트렌드를 집계한 결과, 이 기간 견과류 매출은 무려 13배가 넘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견과류는 단백질·비타민·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많고, 불포화 지방으로 구성돼 노화 예방·심장병·당뇨병에 효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최근 하버드대 연구진이 30년간 12만명을 대상으로 추적 관찰한 결과에 따르면, 견과류를 일주일에 한 번씩 섭취하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사망률이 11% 감소하고, 매일 먹는 사람의 경우 사망률이 20%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2000년 이후 견과류의 신장세는 괄목할만 하다. 이런 추세는 올해도 지속돼 잣·아몬드·해바라기씨 등 견과류 상품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최대 5배 가량 늘었다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의 작년 견과류 연령대별 매출에선 50대 이상의 구성비가 전체의 55.9%를 차지해, 50대 이상의 소비자가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견과류를 찾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에 대형마트 주요 고객인 30~40대 보다 20대의 견과류 매출 비중이 더 큰 것으로 조사돼 다이어트와 미용을 목적으로 섭취하는 경향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견과류가 높은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3년 기준 '일반 흰우유'는 전년 대비 매출이 3.5% 감소한 반면, '견과류가 함유된 우유'는 매출이 37.3% 늘었다. 시리얼의 경우 '일반 시리얼'은 17.6% 감소했지만 '견과류가 포함된 시리얼'은 6.8%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