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이미지 클릭시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
㈜SN인더스트리가 '가성비' 좋은 창업을 기획하고 추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가맹점주가 직접 인테리어 업체를 선별하거나 직접 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디자인을 제공해 가격 거품을 걷어내고 있다. 아울러 트렌드 변화에 따른 꾸준한 신메뉴 개발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로 6주년을 맞이한 SN인더스트리의 이상준 대표는 ‘합리적인 창업이 가맹점의 성공을 가져오며 가맹점의 성공이 회사를 존속시킨다’는 슬로건을 유지하며 가맹점주와의 공생전략을 펼쳐 가맹점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간혹 가맹점의 위치가 좋지 않아 운영이 힘들었을 때 본사 인력이 나가서 가맹점주들 몰래 인형을 둘러쓰고 직접 춤을 추며 오픈행사를 진행하여 지원을 하는 등 가맹점의 취약점을 간파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 대표는 “위치에 의해 매출이 떨어지는 것은 90% 이상이 홍보 부재 때문”이라며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을 전했다. 한편 SN인더스트리는 ‘복고다방’, ‘씨앗호떡’, ‘부산오뎅’, ‘가디스’, ‘티맑은’ 등 특색 있는 브랜드들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론칭 및 운영 중인 실제 프랜차이즈 성공사례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사업부와 컨설팅 사업부를 개설해 프랜차이즈화 하길 원하는 개인 매장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